창녕군, 제33회 창녕군민대상 후보자 모집

= 제16회 명예군민증서 수여 대상자도 함께 모집 =

창녕뉴스 승인 2024.02.13 11:42 의견 0

(사진=창녕뉴스) 창녕군청 전경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오는 3월 1일까지 창녕군민대상 후보자와 명예군민증서 수여자를 모집 공고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제33회를 맞이하는 창녕군민대상은 봉사, 산업, 체육, 교육·문화, 효행 5개 부문에서 각 1명씩 창녕군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자를 대상으로 각급기관·단체장, 학교장, 담당 읍면장과 개인(주민 20인 이상의 추천)이 추천할 수 있다.

제16회 명예군민증서 수여 대상자는 군정 발전에 기여하거나 현저한 공로가 인정되는 자를 대상으로 명예군민증서를 수여한다. 향후 군민에 준하는 행정상 혜택을 부여하며, 군정 관련 위원회에 위촉 또는 군 주관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창녕군민대상 시상과 명예군민증서 수여는 오는 4월 3일 창녕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31회 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번 창녕군민의 날 기념식은 2020년 코로나19 발생과 보궐선거 등으로 개최가 취소된 이후 5년 만에 개최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창녕군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타의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는 수상 후보자 발굴과 추천에 많은 군민께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역대 창녕군민대상은 총 3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명예군민증서는 49명에게 수여됐다.

#창녕군민대상 #명예군민증서 #창녕군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