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군정발전을 위한 정책개발 워크숍 개최

=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 =

창녕뉴스 승인 2023.09.12 11:49 의견 0

(사진=창녕군) 정책개발 워크숍 개최 모습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급변하는 행정환경 대응과 지속 가능한 정책방향 도출 등 군정 발전을 위한 직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지난 6일부터 2일간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정책개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 지역뿐 아니라 국가적으로도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지방소멸 및 인구감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 ▲경제·산업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보건·복지 ▲행정서비스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집단지성을 통한 아이디어 도출 기법인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창녕군의 2030 미래 청사진 그리기와 분야별 정책방향 등을 도출했다. 둘째 날에는 지방분권 균형발전특별법 및 지방이양사무 실무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됐고,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공무원의 적극적인 토론과 참여로 이뤄져 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가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낙인 군수는 “인구감소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 및 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어느 때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역량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군의 발전에 도움에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개발에 힘써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