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창녕읍 교하지구 도시재생대학 개강

= 창녕읍 교하지구 도시재생대학 4년째 개강 =

창녕뉴스 승인 2023.08.03 13:08 의견 0

(사진=창녕군) 도시재생대학 개강식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2일 창녕군 도시재생지원센터 2층에서 ‘2023년 창녕읍 교하지구 도시재생대학 4기 기초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매주 수요일마다 총 8주간 진행되며 매 강의마다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소상공인 이탈, 인구감소, 상권쇠퇴 등 지역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의 방향을 설정하고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기초과정 교육에 참여하는 한 주민은 “앞으로 준공될 일자리 꿈터와 교하 복합거점에 필요한 사업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이 매우 실용적이라고 느껴진다”라며 “앞으로도 이렇게 실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된 다양한 도시재생교육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에 필요한 주민역량 강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과정으로 지역맞춤형 재생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도시재생대학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도시재생사업 발굴을 통해 도시 전체에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