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한 손에 품은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

= 전국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창녕의 관광명소 등 확인할 수 있어 =

창녕뉴스 승인 2023.07.27 13:35 의견 0

(사진=창녕군) 창녕군 관광 전자지도 화면 및 접속 QR코드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오는 8월 1일부터 관광객들이 보다 쉽게 관광 정보를 접하고 이용하는데 편리하도록 모바일 플랫폼의 스마트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

전자지도는 종이 관광지도와 달리 전국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관광명소와 축제 및 행사부터 숙박업소, 음식점, 공영주차장, 기타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광지 정보에 대한 변경 내용과 시스템 개선 사항 등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전자지도는 아기자기하고 예쁜 애니매이션 아이콘이 시각적인 만족감을 주며, 위치기반 시스템을 바탕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관광지, 숙소 등의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가령, 지도를 길게 터치하면 길안내 기능이 활성화되어 내비게이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등 관광객에게 유용한 기능들이 많다.

군은 매년 별도의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하는 모바일스탬프 투어를 전자지도 시스템으로 수행할 수 있어 예산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자지도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창녕군 관광 전자지도’를 검색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게 창녕관광을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전자지도와 같이 관광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여행 편의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