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행복․화합을 위한 한궁대회 개최 !’

= 창녕군, 제4회 (사)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 성황 =

창녕뉴스 승인 2023.07.17 12:01 의견 0

(사진=창녕군) 성낙인 군수가 한궁대회 개최를 축하하는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군수 성낙인)은 지난 14일 창녕군민체육관에서 (사)대한노인회 창녕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창녕군지회장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군민 400여 명이 참여해 16개 분회별 32개 팀을 이룬 단체전과 분회별 남자 및 여자 선수가 참가하는 개인전으로 진행됐다. 대회결과 단체전 우승은 계성면분회가 차지했고, 남자 개인전은 창녕읍분회 김기호 선수, 여자 개인전은 계성면분회 조쌍자 선수가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창녕군) 이번 한궁대회에는 4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성낙인 군수는 “한궁은 어르신들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운동으로 치매 예방과 전신운동에 효과 있는 좋은 운동이다”라며, “앞으로 어르신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종목에 대한 대회를 자주 열어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궁(韓弓)’은 전통 놀이인 투호와 전통 종목인 궁도(국궁),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을 융합한 생활체육 종목이다.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춰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 오십견 예방 운동으로 적합하다. 창녕군에서는 2015년부터 게이트볼과 함께 생활체육 종목으로 지정, 많은 동호인이 즐기고 있는 인기 노인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