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생태귀농학교 38기 입학식 개최

= 예비 귀농인 창녕생태귀농학교에서 시작하세요 =

창녕뉴스 승인 2023.02.17 21:36 의견 0


창녕생태귀농학교 38기 입학식이 17일 영산면에 소재한 창녕생태귀농학교에서 개최됐다.

입학식은 교육생, 귀농학교 관계자 및 군 관계자 등 4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사보고, 귀농학교 교육 영상, 환영사 및 축사, 오리엔테이션, 교육생 자기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창녕생태귀농학교는 귀농 선배들의 농장견학, 6차 산업의 이론 및 체험 등 다양한 이론학습과 현장학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18일부터 4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귀농 교육 수료 시 100시간의 교육 시간이 인정돼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의 신청 자격이 주어지며 귀농인 창업육성 지원사업에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권수열 학교장은 “귀농을 희망하는 모든 분들이 농산업, 축산업 혹은 어떤 작목이 적합한지 고민한다”며 “창녕생태귀농학교는 군에 정착한 여러 귀농 선배들의 실패담과 성공담 등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해 신규 귀농인들의 고민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하면서 입학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현재 군은 귀농인들을 위해 창녕생태귀농학교뿐만 아니라 창녕우포농업학교, 스스로 집짓기학교, 창녕군 농업인대학,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등 다양한 귀농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