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 아동이 행복한 창녕, 우리 모두가 만들어요! =

창녕뉴스 승인 2022.12.15 11:17 의견 0

창녕군은 전 군민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캠페인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예방주간(11월 19~25일)을 맞아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아동학대 신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차량 통행이 많은 창녕읍 남산회전교차로에 홍보탑을 설치했으며 홍보물품인 물티슈를 배부하고 아동학대 예방 주간 온라인 서약 캠페인 동참 등 다양한 활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군 노인여성아동과 직원 20여 명이 남산회전교차로 홍보탑 앞에서 아동학대 근절 피켓을 들고 캠페인을 펼치기도 했다.

오는 25일 열리는 청소년 한마당 축제에서는 창녕경찰서, 창녕교육지원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남도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유관 기관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홍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동학대는 사후 대책보다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단 한 명의 아동도 아프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호소했다.

군은 특수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봄데이(가까이에서 찾아보는 날)’를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위기아동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희망이장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총 1689명의 아동보호 인적안전망을 구성해 주민 스스로가 아동의 보호자가 될 수 있도록 올해 가정방문 316회, 간담회 37회, 홍보활동 165회를 실시했다.

담당부서: 노인여성아동과 아동청소년팀(530-1435)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