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인력관리 담당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사례 중심의 노무 강의로 담당공무원 역량 강화 =

창녕뉴스 승인 2022.11.29 11:16 의견 0

(사진=창녕군)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력관리 담당공무원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창녕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기간제와 공무직 관리 담당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노무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노사 간 정확하고 투명한 근로관계 형성과 인력관리 담당 직원들의 노무 관리 부담감 해소를 위해 마련됐으며 노무실무 강의와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김종업 공인노무사는 공무원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노동관계 법령을 실제 적용 사례를 들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개인형퇴직연금제도 의무화와 임금명세서 교부방법 등 최근 변화된 노무 관련 정보를 전달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교육을 통해 어려웠던 노무관리에 대해 정리할 수 있었다. 교육이 다른 지방자치단체 사례 중심으로 이뤄져 노무관리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사진=창녕군)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력관리 담당공무원 직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공무직과 기간제 근로자는 공무원과 달리 근로기준법과 노동 관련 법령을 적용받는 ‘노동자’라는 특수성이 있기에 업무처리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노사관계 정립과 노동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