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희망울타리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 한국공인중개사 경상남도지부 창녕군지회,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원 =

창녕뉴스 승인 2022.09.21 08:03 의견 1

(사진=창녕군) 지난 19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희망울타리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녕군은 지난 19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 지원 및 돌봄 강화를 위해 한국공인중개사 경상남도지부 창녕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주거가 취약한 주민이 급하게 월세를 찾거나 거주 이전을 하는 경우 위기상황의 발생이나 생계가 곤란한 주민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적시에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추진됐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상남도지부 창녕군지회는 취약가구를 발견하면 군 희망복지팀과 읍면사무소에 연계하고 복지담당공무원은 현장방문과 함께 실태를 확인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군에서는 어려운 이웃 발굴을 위해 상수도 검침원·집배원·방문형 서비스종사자 등과 함께 위기가구를 발굴·지원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주거 취약계층에 대한 실태 파악이 용이해져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선 지회장은 “주변 이웃을 찾고 보살피는 데 힘을 보탤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창녕군) 지난 19일 군청 군수집무실에서 희망울타리 네트워크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부영 군수는 “1인 가구, 고독사, 경제비관으로 인한 극단적 선택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협약으로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만들어 어려움에 처한 가구를 조기에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창녕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